어느날 무심코 TV를 보고 있는데 한 광고를 보았다. 갤럭시노트8 광고 였다. 뉴질랜드 같기도 하고 알프스 같기도하고 배경이 정말 아름다웠다. 바다가 있으니 알프스는 아니겠지.
바로 찾아보니 갤럭시노트8 광고 촬영지는 덴마크의 자치령인 '페로제도'라고 한다. 18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인구 5만명의 작은 자치국가라고 한다. 나의 여행 버킷리스트에 바로 추가하고 정보를 더 알아보았다.
페로제도에 가기 위해선 두가지 루트가 있다고 합니다. 아이슬란드와 영국 중간정도에 위치해 있으며 비행기로 들어가야 하는데 아이슬란드에서 출발하거나 코펜하겐에서 출발을 한다는 군요.
아직 유럽여행도 못해봤는데 유럽여행을 간다면 꼭 경유하고 싶네요. 유럽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천혜의 자연을 보존하고 있다고 해요.
실제로 여행후기들을 보면 페로제도에 도착하여 내리는 순간 눈에 들어오는 모든 곳이 명소라고 하네요. 위치가 위치인 만큼 물가는 엄청비싸고 음식도 별로라고 하지만 전혀 후회가 없다는 곳.
갤럭시노트8 광고 촬영지로 알려지지 않았다면 정말 평생 몰랐을 거 같아요. 영상으로 보는것도 아름다운데 실제로 본다면 얼마나 장관일지..
페로제도는 페로어를 모국어로 사용한다고해요. 덴마크어는 제2외국어 정도라고 하니, 통역이 조금 불편할 수 있겠네요. 날씨도 변덕이 심해서 방수차림은 필수라고 해요.
여행경비로는 대략 200만원이 든다고 하는데..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하니 꼭 가보고 싶어요. 특히 하이킹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최고의 선택지라고 하네요.
갤럭시노트8 광고 촬영지 패로제도 관광정보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보았는데요. 유럽여행 경유지로도 유명해질 것 같네요.